종합 가전기업 코웨이가 '2023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SNS 채널을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우수성을 인정 받아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공공기관의 고객 소통 성과를 평가하는 마케팅 시상식이다. 디지털 소통 효과 측정지수를 기반으로 고객 평가, 빅데이터 분석, FGI 및 전문가 검증을 거쳐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다.
코웨이는 올해 조사에서 종합 지수 S등급을 획득하며 '소셜미디어대상' 생활가전 부문 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코웨이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용한 고객 참여형 ESG 콘텐츠로 소통을 활성화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코웨이 리버 플로깅 챌린지'는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참가자가 직접 활동 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관련기사
- 코웨이, 협력사 대상 '납품대금 연동제 로드쇼' 진행2023.11.22
- 코웨이, 비렉스 호텔형 매트리스 신제품 선봬2023.11.21
-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에 살충제 분사 서비스 추가2023.11.17
- 코웨이,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 CES 2024 혁신상2023.11.16
코웨이는 이외에도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과 이벤트로 고객 활동을 독려해 올해에만 총 4천여 명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냈다.
코웨이 관계자는 "친환경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소셜 채널을 활용해 고객의 자발적 참여와 확산을 일으킬 수 있는 양방향 소통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고객 접점을 확장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