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대표 김현수)가 글로벌 보안 인증인 'SOC-2 타입 II'와 ‘ISO 27001’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SOC-2는 미국 공인회계사(CPA) 협회 기준 보안지침이다. 엄격한 보안 및 데이터 보호법을 준수하는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제공을 검증한다. 특히 SOC-2 타입 II는 시스템 및 조직 컨트롤 프로토콜 내에서 가장 포괄적인 인증이다. 시스템이 고객의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음을 인정하는 기업에만 준다.
ISO 27001은 국제 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안 경영 시스템 국제 인증 기준이다. 기업의 위험 관리 및 보안정책 등에 대한 규격을 담고 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데이터 암호화, 외부 감사 및 정기 보고, 보안 사태 대응 훈련 등에 대한 보안 가이드와 시스템을 높게 평가 받았다는 입장이다.
관련기사
- 슈퍼브에이아이, 비전 AI 모델 성능 진단한다2023.11.14
- SK㈜ C&C, 뇌질환 진단용 AI 서비스 확장2023.11.23
- "AI , 내 정보 쓰지마"…정부, 거부 절차 마련2023.11.22
- 오픈AI 또 반전 드라마…"알트먼, CEO로 복귀"2023.11.22
이 회사는 이미지나 영상, 3D 데이터 등을 판독 및 식별할 수 있는 컴퓨터 비전 인공지능(AI)를 개발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가가 컨설팅부터 데이터 설계, AI 알고리즘 개발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슈퍼브 서비스'와 하나의 플랫폼에서 AI 개발 전체 사이클을 아우르는 고성능 AI 구축 플랫폼 '슈퍼브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슈퍼브 플랫폼에는 대규모 데이터의 라벨링 가공·관리를 진행하는 '슈퍼브 라벨' 학습용 데이터를 자동으로 선별하는 '슈퍼브 큐레이트', 코딩 없이 딥 러닝 모델을 학습·배포하는 '슈퍼브 모델'이 포함됐다.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의 대표는 "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것은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영역"이라며 "앞으로 보안 감사와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