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팩토리(대표 김태은)가 라이프스토리·자서전 제작 서비스 '플로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로션은 노령 인구 증가 등 개인의 인생을 기록하는 자서전이나 라이프스토리 제작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한 서비스다. 작가와 편집자 등이 의뢰인 인터뷰를 통해 일목 요연하게 개인의 삶을 스토리로 만들어 준다.
플로션 상품은 총 3가지로 이뤄졌다. 가장 저렴한 '라이프스토리 표준형’은 총 30페이지 분량이다. 인터뷰 방식은 구매자 요청에 따라 대면, 비대면, 서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좀 더 상세하게 라이프스토리를 구성하고 싶다면 '라이프스토리' 확장형을 선택하면 된다. '라이프스토리 확장형'은 총 50페이지 분량이다. 이외 구매자의 개별 요구에 맞춰 제작하는 '라이프스토리 주문형'도 있다.
제작된 라이프스토리는 전자책 파일로 구매자에게 전달됨과 동시에 플로션의 서버 및 사이트 내에 보관 및 게시된다. 의뢰자는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이나 PC를 통해서 플로션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서전 확인 및 카톡이나 메일 등으로 간편하게 공유도 가능하다. 또 본인의 자서전에 대해서 열람이나 댓글의 허용 여부 및 공개 범위 등도 사이트 내에서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플로션은 모든 라이프스토리 제작물에 대해서 전문 작가 및 편집자를 에디터로 설정해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작되는 모든 라이프스토리가 균일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관리하는 점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더불어 플로션에서는 제작된 라이프스토리 기반으로 오디오북 제작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개인의 라이프스토리를 콘셉트로 밎춤형 인테리어 액자나 장식용 시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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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팩토리는 개인 자서전이나 라이프스토리 출간의 가장 큰 진입 장벽을 고비용 구조를 개선했다는 입장이다. 일반적으로 자서전 하나 만들려면 최소 천만원 이상 든다.반면 플로션 제작 비용은 백만원대다.
김태은 컨텐츠팩토리 대표는 "최근 급속한 고령화 등으로 자신의 삶을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싶어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고비용 등 진입 장벽으로 현실적으로 어려운 게 사실"이라며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과 발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