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대표 이동기)는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코엑스 A, B, D 홀에서 하반기 국내 최대 규모 식품 종합 전시회 ‘2023 코엑스 푸드위크(제18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Coex Food Week 2023)’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Food For Better Future 미래:食탁’을 주제로 진행되는 2023 코엑스 푸드위크는 식품 산업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하반기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 종합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롯데웰푸드, 신세계푸드, 뉴로메카 등을 포함한 푸드테크 기업과 식품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방자치단체 농식품 브랜드 및 스타트업 등 609개사가 참가한다. 특히, 미국,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라트비아, 캐나다 등 전 세계 17개국 해외기업들이 국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프리미엄 식품관으로 구성된 A홀은 국내 프리미엄 식품 및 간편식, 간식류를 포함한 해외 식품과 국가별 우수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간편食탁, 웰빙食탁, 조미食탁 세 가지 컨셉의 푸드 스트리트와 신제품 특별관(NEXTGEN Food)을 마련해 더욱 다채로운 푸드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B홀은 ▲비건 식품관 ▲주류안주 라운지 ▲디저트·스낵·음료관 등의 특별 기획관과 부대행사를 통해 다양한 유기농, 지역 농특산물과 각종 주류 및 안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B홀에서는 ‘2023 한국 국제 베이커리쇼’가 동시 개최되어 디저트 공예 작품 전시, 가루쌀 신제품 기술 세미나와 함께 각종 경연 대회와 쿠킹쇼, 원데이클래스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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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가 개최되는 3층 D홀에서는 대체식품, 조리/서빙 로봇, 스마트 물류, 팜테크, 식품자동화 솔루션, 외식서비스 기기설비 등 미래 푸드테크 기술을 선보인다.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진행되는 월드 푸드테크 컨퍼런스에는 데니스홍 UCLA 로봇매커니즘연구소장이 푸드테크 창발 생태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네이버클라우드, 카카오헬스케어, 야놀자클라우드 등에서 푸드테크 시대 디지털 전환에 대한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워홈, CJ프레시웨이, 대상웰라이프, 동원산업, 신세계푸드,두산로보틱스, SPC삼립, 롯데중앙연구소 등 식품 기업에서도 개인맞춤, 데이터 유통 솔루션, 키친 로보틱스, 제조혁명, 창발 농수산 주제로 강연이 예정돼 있다. 이 외에도 식품콜드체인 솔루션과 식품안전관리, 해외 식품 트렌드 등을 주제로 한 ‘코엑스 푸드위크’ 연계 세미나가 전시회 기간 동안 진행된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관람객 및 바이어 분들께 국내외 식품 트렌드와 미래 푸드테크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코엑스 푸드위크 2023 컨셉을 ‘미래:食탁’으로 선정해 엄선된 콘텐츠로 구성했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부대행사를 통해 식품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비전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