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 전략 제시

컴퓨팅입력 :2023/11/22 10:20

클립소프트(CLIPSOFT, 대표 김양수, 남도현)가 페이퍼리스 구축 전략과 디지털 전환 플랫폼 기업으로의 행보를 알렸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문서 플랫폼 컨퍼런스 2023’에 참가한 클립소프트는 페이퍼리스 시스템 또는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전략 및 구축 사례와 함께 이를 수행하기 위한 전자서식 솔루션 클립이폼(CLIP e-Form)을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페이퍼리스의 개념 정의 ▲전자문서 활용 현황 ▲전자서명 및 전자문서의 법적 근거 ▲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 전략(고려사항 및 수행) ▲페이퍼리스 구축 효과(환경, 비용, 효율성) ▲최적의 페이퍼리스 솔루션 소개 등의 내용으로 종이 문서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페이퍼리스 단계별 가이드를 제시했다.

(이미지=클립소프트)

최적의 페이퍼리스를 위한 클립이폼은 서명이 필요한 종이 서식(계약서, 신청서, 각종 동의서 등)을 디지털화해 다양한 디바이스(PC, 스마트폰, 터치모니터, 태블릿PC)에서 서식 입력, 자필서명 후 원본 전자문서로 보관할 수 있게 해주는 전자서식 솔루션이다.

클립소프트는 행사장 내 전시부스에서도 클립이폼에 대한 주요 기능과 특징을 소개하고, 데모 영상을 통해 방문객들의 이해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서명 데모 체험과 퀴즈 프로모션을 통해 현장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근 클립이폼으로 저축은행중앙회 디지털창구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해 63개 저축은행의 표준화된 종이 서식 약 200여 종(여신 포함)을 디지털 전자서식으로 표준화했다.

관련기사

지속적으로 금융·기업·공공 부문의 ESG 경영 및 페이퍼리스 전략에 동참하며 페이퍼&페이퍼리스, 미들웨어, 클라우드(SaaS) 등을 모두 아우르는 디지털 전환(DX)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해 나갈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클립소프트 이우진 마케팅 팀장은 “클립소프트는 SW 개발 중심의 기술 선도 기업으로 내년에 창립 20주년을 앞두고 있다”면서, ”2024년을 기점으로 다음 20년을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함과 동시에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클립소프트의 비전과 디지털 플랫폼 기업 이미지를 대중에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