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지스타2023 '다크앤다커 모바일' 시연 버전 공개

탈출, 생존, 탐험 요소 담은 게 특징

디지털경제입력 :2023/11/17 10:39

특별취재팀

[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크래프톤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에 참가해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시연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관람객들이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는 시연대 70석을 마련했다. 시연 기간은 지스타 폐막일인 오는 19일까지다. 

관람객들을 위한 퀴즈쇼도 오전 11시 30분, 오후 12시 30분, 2시 30분, 3시 30분에 매일 4회 진행된다. 부스를 체험하고 및 크래프톤 퀴즈쇼에 참여한 관람객에게 다크앤다커 모바일 콘셉트의 망토 담요, 선술집 우드 머그, 폴딩 체어, 스트링 백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크래프톤은 지스타2023 기간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시연 버전을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임 속 캐릭터를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코스프레 이벤트도 매일 운영하고 있다. 국내 인기 코스프레 모델인 송주아와 나리땽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캐릭터로 분했으며,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는 코스플레이 쇼를 진행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아이언메이스의 PC 게임 원작 게임명을 이어 받은 게 특징이다. 이 게임은 ‘프로젝트 AB’로 처음 알려진 신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탈출을 주제로 하는 익스트랙션 RPG 장르의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요소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크래프톤이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모바일 플랫폼의 특성과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조작 방식을 적용해 최적화했다.

크래프톤은 ‘FANS FIRST’라는 주제 아래 지스타 부스를 통해 다크앤다커 모바일 외에도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신작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인조이)’의 시연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체 IP를 이용한 한정판 굿즈 브랜드 ‘#100(샵백)’ 팝업스토어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