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대표 백도민, 김동훈)는 2023 광주 창업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2023 광주 창업 페스티벌은 광주광역시에서 2일과 3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로, 국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생태계와 교류하고 해외까지 진출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행사 기간동안 스타트업과 투자사 등 300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클라우드 기업으로서 참여사에 자사의 우수한 기술과 서비스에 대해 알아가고 합리적인 혜택을 받으며 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행사에 참여했다. 관람객들은 총 6개의 NHN클라우드 부스에서 ‘얼굴인식’과 ‘AI 패션’ 등의 AI솔루션, 메시징 솔루션 ‘NHN 노티피케이션’, 클라우드 고객센터 솔루션 ‘NHN 클라우드컨택센터’,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앱가드, DaaS 솔루션 등의 구체 기능과 특장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SaaS 전환기업 및 IT스타트업이 클라우드 솔루션을 잘 도입해 활용할 수 있도록 담당자와의 1대 1밋업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500만~1천만원 상당의 크레딧 제공 ▲온/오프라인 교육 ▲두레이 협업툴 6개월 무상 공급 ▲SaaS 전환 기술컨설팅 ▲공공 SaaS 인증 및 KACI SaaS 확인제 인증 취득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등의 종합적인 혜택을 스타트업 창업 프로그램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 NHN클라우드, 관리형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출시2023.10.31
- NHN클라우드, ‘오픈인프라 아시아’ 창립 멤버로 참여2023.10.26
- NHN클라우드, 신한투자증권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 출정식2023.10.20
- NHN클라우드, CSAP DaaS 인증 획득2023.09.26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많은 국내 스타트업이 NHN클라우드의 우수한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경험하고,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국내 기업들이 자체 경쟁력을 갖춰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NHN클라우드는 광주광역시에 고성능 컴퓨팅 자원으로 구성된 ‘국가 AI데이터센터’를 조성하여 국내 AI생태계의 활성화와 AI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