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가 네이버클라우드와 오픈소스 미들웨어 활용 방법론을 제시한다.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이달 26일 오전 11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오픈소스 도입 전략'을 주제로 네이버클라우드와 오픈소스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에 대한 웨비나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오픈소스로 큰 변곡점을 맞은 클라우드 생태계와 시장 트렌드를 짚어본다. 이어 티맥스소프트 장우성 금융개발팀 상무가 하이퍼프레임을 통해 오픈소스 강점을 그대로 누리면서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론을 소개한다. 하이퍼프레임의 대표 구축 사례를 분석해 오픈소스로 비즈니스 목적에 맞는 시스템을 구현하는 비결을 모색하는 시간도 갖는다.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하이퍼프레임을 처음 구매(최소 1년 이상)한 고객은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웨비나 사전 신청 방법과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마켓플레이스와 티맥스소프트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네이버클라우드뿐 아니라, 국내외 여러 클라우드서비스제공사(CSP)와 협업을 지속하고, 하이퍼프레임의 고객 중심 기능 개선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인프라, 전문인력의 미비 등의 이유로 오픈소스 도입을 주저하는 고객을 위한 통합 서비스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클라우드 시장의 한 축인 오픈소스로도 미들웨어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관련기사
- 티맥스소프트,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 참가2023.09.21
- 티맥스소프트, '애니링크 7' 나라장터·디지털서미스몰에 등록2023.09.20
- 티맥스소프트, '하이퍼프레임' 프로모션 실시2023.09.07
- 티맥스소프트, 日FWD생명 보험계약관리시스템 전환2023.08.24
하이퍼프레임은 티맥스소프트가 선별하고 조합한 오픈소스 미들웨어와 전문 운영 및 기술지원 서비스, 컨설팅까지 구성된 통합 솔루션이다. 오픈소스를 도입할 때 우려되는 실시간 보안 이슈 대응, 라이선스 파악, 유지보수 등의 부담을 줄이는 엔드투엔드 서비스로 작동한다. 현재 공공·금융권에서 사용 사례를 만들며, 2020년 첫 출시 이래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낮은 비용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이룰 수 있게 하는 오픈소스는 IT 업계에 주류 모델로 자리 잡을 정도로 시장성이 높다"며 "티맥스소프트는 오랜 기간 상용 소프트웨어 사업 경험에서 파악한 고객의 시스템 요구사항을 반영해 신뢰할 수 있는 오픈소스 제품을 엄선해 제공하고, 솔루션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