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스마트워치 ‘픽셀워치’의 화면이 깨져도 구글 측으로부터 공식 수리를 받을 수 없다고 IT매체 더버지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근 일부 구글 픽셀워치 사용자들이 구글 지원 포럼 페이지와 레딧 커뮤니티에 금이 간 픽셀워치의 디스플레이를 교체할 수 없었다는 글들을 올렸다. 이에 대해 더버지가 구글 측에 공식 문의한 결과, 구글은 “해당 기기에 대한 수리 센터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현재로서는 픽셀 워치에 대한 수리 옵션이 없다. 시계가 손상된 경우, 픽셀워치 고객 지원팀에 연락하여 기기 교체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고 구글 대변인은 밝혔다.
구글의 하드웨어 제품 보증 정책에 따르면 △정상적인 마모 △사고 △제품 설명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를 포함한 오용 △방치 △분해 △개조 △구글이 승인한 공인 기술자 이외의 서비스 △액체 손상, 날카로운 물체에 대한 노출, 과도한 힘에 노출 등 외부 원인에 대해서는 제품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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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매체는 스마트워치 사용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고가 제품을 떨어뜨려 화면이 깨지거나 금이 갔을 경우이지만, 픽셀워치의 경우 제품 수리를 받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픽셀워치는 원형 돔 모양의 유리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파손 가능성이 더 크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온라인 수리업체 아이픽스잇에 따르면, 구글 픽셀워치는 손쉽게 분해와 수리를 할 수는 없지만 수리 가능성은 있다고 평했다. 아이픽스잇은 픽셀워치의 화면 교체 방법도 공개했으나 구글이 제품 수리 옵션을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부품을 구하기는 쉽지 않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