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순수 프리미엄 전기 SUV ‘EX30’ 11월 국내 공개

볼보자동차 전동화 시작 알릴 모델…내년 상반기 본격 인도

카테크입력 :2023/09/15 14:53    수정: 2023/09/15 15:34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1월 볼보의 순수 전기차 시대를 여는 새로운 프리미엄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X30을 최초로 공개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EX30은 지난 6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전세계 최초 공개 당시부터 작지만 작지 않은 성능을 갖춰 주목받았다.

EX30은 볼보자동차의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SUV이자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네 번째 모델이다. EX30은 사람들의 삶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즐겁게 만드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작은 차체에서도 상위 모델 수준의 안전과 브랜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EX30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첫 공개 된 이후 ▲전기화 시대를 알릴 새로운 패밀리룩 ▲SUV에 기대하는 것을 모두 담은 혁신적인 공간 설계와 스마트 수납 기술 ▲새로운 수준의 도시 안전을 구현하는 ‘안전한 공간 기술’ ▲개인화된 여정을 지원하는 첨단 커넥티비티 등을 바탕으로 전세계 시장에서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볼보는 이탈리아 밀라노 소재 더 몰에서 전 세계 취재진과 관계자를 대상으로 볼보 EX30 공개 행사를 열었다. 이날 짐 로완 볼보자동차 최고경영자(CEO)는 “볼보에 기대하는 모든 것을 더 작은 패키지에 담았다”며 “다른 모델들처럼 안전하면서 인간, 그들이 원하는 것들을 중심으로 설계된 탁월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사진=김재성 기자)
볼보 EX30 내부 (사진=김재성 기자)

EX30은 올 하반기 생산을 시작해 2024년부터 세계 시장의 본격적인 인도가 진행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오는 11월 최초 공개 및 사전 계약을 실시하고 내년 상반기 중 출고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EX30은 고객들이 볼보의 기대하는 모든 것을 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모델”이라며,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시대를 알릴 새로운 SUV의 등장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EX30의 구체적인 국내 사양 및 판매 가격은 미정이며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오는 11월 새로운 순수 전기차 Volvo EX30 국내 도입 예고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