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추석 모바일 선물하기 키워드 ‘인증샷’ 선정"

"이색 상품 모바일 선물 고객 늘어나"

유통입력 :2023/09/12 17:46

SSG닷컴이 올 추석 모바일 선물하기 키워드로 '인증샷'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일상화하면서 전통적인 선물 세트 이외 이색 상품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에서는 8월 한 달간 음향, 모바일 카테고리 상품 매출이 255% 신장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매출이 특히 높았다. 돔 스타일 디자인에 물결 문양 엠비언트 라이트가 돋보이는 ‘하만카돈’ 오라 스튜디오 시리즈 등이 매출 상위에 올랐다.

글라스와 커틀러리 등을 중심으로 신세계백화점 리빙 상품 매출도 82% 늘었다. 크리스털 소재에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추석 상차림 인증 사진에 분위기를 더할 수 있는 ‘빌레로이앤보흐’ 고블렛잔, 달을 형상화한 디자인에 유기 소재로 눈길을 끄는 ‘놋담’ 방짜유기 달수저 등의 판매량이 높았다.

SSG닷컴과 W컨셉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색 선물

문구나 모양에 의미를 담을 수 있는 데다 실속도 갖춘 골드바 매출은 61% 올랐다. 이에 SSG닷컴은 추석 인기 선물인 홍삼 모양을 한 대한민국 금거래소 ‘금삼’을 선보인다.이중 보자기 패키지와 캘리그라피 문구 카드를 포함한 단독 구성으로 준비했다.

W컨셉에서도 명절을 앞두고 '홈'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라이프’ 카테고리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0% 늘었다.

대표적으로 '세이투셰 갤러리 미러'와 '페르시안 러그'가 인기다. 갤러리 미러는 거울에 비친 피사체가 갤리러 속 작품처럼 연출한 액자로, 거울이자 인테리어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세이투셰 페르시안 러그는 평범한 러그와 달리 녹아내리는 듯한 패턴으로 거실 인테리어 용품으로 인기가 높다.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SSG닷컴은 모바일로 선물하기 좋은 인기 음향 가전, 백화점 리빙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하는 카테고리별 기획전을 상시 진행한다. 14일부터 24일까지 홍삼과 금삼을 함께 구매할 경우,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행사도 연다.

관련기사

W컨셉도 13일부터 25일까지 '라이프 선물 기획전'을 열고, 추석 선물 추천 상품 200여 종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 기간 오덴세 에스프레소 잔, 코닥 필름카메라 등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기획전 소개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독특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겸비한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쓱닷컴과 W컨셉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모바일로 선물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