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은 케이블TV 지역 커머스 ‘제철장터’에서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하면 기부금이 자동으로 쌓이는 ‘나눔장터’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나눔장터는 소비자가 제철장터 상품을 구매하기만 해도 지역사회에 기부가 이뤄지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나눔장터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구매 1건당 LG헬로비전이 1천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이다. 나눔장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은 LG헬로비전의 지역상생 1호 상품인 해남 김치부터 상주 곶감, 의성 사과 등 약 20가지의 제철 먹거리다.
제철장터를 활용해 농가 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지원을 연계한 지역사회 상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단순히 상품 소비에서 끝나지 않고 지역 농가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까지 지원하는 일상 속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눔장터는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도 참여한다. 먼저 지역 소상공인을 돕는 제철장터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나눔장터’에서 가치 소비를 하도록 이끌어낸다. 또 해피빈 모금함을 연결하여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기부 문화를 조성한다.
관련기사
- LG헬로비전, 지역채널에서 지역 기후위기 연속보도2023.08.17
- LG헬로비전, 2분기 영업이익 139억...전년비 6.0%↑2023.08.08
- 장윤정 기획 참여 예능 ‘제철 요리해주는 옆집 누나’ 3일 첫방송2023.08.02
- LG헬로비전 "케이블TV VOD 더 저렴하게 보세요"2023.07.20
LG헬로비전은 해피빈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기 위해 1천만원을 먼저 기부했다. 해피빈 모금함에 모인 기부금은 서울 양천구와 전남 진도군 소외계층에 김장 김치를 지원하고, 이후 나눔장터로 모인 기부금은 지자체와 지역 복지시설에 기탁해 취약계층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는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지역 농가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확산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