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대표 강석균, 이하 ABC)는 자사의 안전하고 편리한 Web3 지갑 ‘ABC월렛'의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ABC 월렛이 지원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늘리고 신규 편의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골자다.
ABC월렛은 이번 업데이트로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의 ‘팬시’ ▲일본의 게임 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OAS)’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네트워크 ‘아비트럼(ARB)’ 등 3종의 신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추가했다. 이로써 ABC월렛은 이더리움∙클레이튼∙바이낸스∙폴리곤에 더해 총 7종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게 됐다.
지원 언어 확대, 대체불가토큰(NFT) 전송 등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능도 강화했다.
ABC는 한글, 영어, 일본어에 더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3개 언어를 새롭게 추가했다. 최근 게임을 중심으로 웹3 생태계가 확장되고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 사용자에게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관련기사
-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웹3 지갑 'ABC 월렛' 모바일 버전 출시2023.01.10
- 안랩, '체인링크' 데이터 기반 블록체인 인텔리전스 지원2023.07.19
- 안랩, 디지털자산 지갑 만든다...안랩블록체인컴퍼니 설립2022.04.22
- 보안기업, 사이버위협 대응 연합전선 구축2023.08.16
사용자가 지갑에 보유 중인 다양한 NFT를 다른 지갑 주소로 보낼 수 있는 ‘NFT 보내기’ 기능도 선보였다.
임주영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사업리더는 “검증된 블록체인 네트워크 지원과 편의기능 업데이트로 ABC 월렛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하반기에도 독보적인 보안성과 편리성을 제공하는 ABC 월렛의 강점에 집중한 연구개발로 웹3 생태계 내 디앱 개발사, 웹3 커뮤니티, 일반 사용자와 같은 다양한 참여자가 활용할 수 있는 지갑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