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WS)가 개발자 도구 및 서비스 전문기업 피그(Fig)를 인수했다.
29일(현지시간) 실리콘앵글 등 외신에 따르면 피그의 브랜든 포크 최고경영자(CEO)는 회사가 AWS에 합류할 것이라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피그는 터미널 같은 명령줄 인터페이스(CLI) 환경에서 효율적인 개발을 위한 코드 자동완성 등 편의기능을 전문적으로 개발해온 기업이다.
이 밖에도 API 키, 포트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 구성을 안전하게 동기화할 수 있으며, SSH 자격 증명을 공유해 복잡하게 수정하지 않고 ID와 호스트에 자동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인수는 AWS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다 쉽고 편한 앱 개발 및 배포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AWS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빠르고 간단하게 앱을 만들고 배포할 수 있는 통합 소프트웨어(SW) 툴인 코드 카탈리스트와 개발자의 코드 작성을 도와주는 AI 보조 코딩 도구 코드위스퍼러를 정식 출시한 바 있다.
피그는 해당 도구들이 아직 지원하지 못하는 명령줄 터미널 환경에 생성 AI가 적용된 자동 완성 기능을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관련기사
- AWS, 엔씨소프트 ‘바르코’ LLM 개발 지원2023.08.29
- AWS, 초기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 ‘AWS 빌드’ 출시2023.08.16
- "생성 AI 잠재력을 끌어내기 위한 AWS의 지원 전략"2023.08.08
- 클라우드 빅3, 생성 AI에 언제 웃을까2023.08.07
브랜든 포크 CEO는 “현재는 향후 계획에 대해 공유할 내용은 없지만 개발자를 위해 터미널/셸 부문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AWS의 생성 AI가 사용자의 개발 방식을 변화시키는 주요 기술 변화를 대표한다고 믿으며, 그런 비전의 일부가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피그는 앞으로 AWS와 기능을 통합하는 작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기존 사용자를 위해 그동안 유료로 제공하던 기능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며, 신규 사용자는 더 이상 등록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