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들린 그리팅, 채용 서비스 잡플래닛 연동

채용 공고 및 지원자 정보 즉시 공유

인터넷입력 :2023/08/29 08:41    수정: 2023/08/29 10:37

스타트업 두들린(대표 이태규)은 자사의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과 브레인커머스가 운영하는 잡플래닛의 채용 서비스를 연동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리팅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적시에 데려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채용 관리 솔루션(ATS, Applicant Tracking system)이다. ▲기업별 채용 사이트 제작 ▲지원자 이력서 통합 관리 ▲지원자 협업 평가 ▲간편한 면접 일정 조율 ▲채용 데이터 분석 등 채용 전 과정에 걸쳐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잡플래닛은 기업 리뷰와 채용 공고를 함께 볼 수 있는 구직자 필수 이용 채용 플랫폼이다. 기업 리뷰와 연계한 맞춤 채용 공고 등 구직자 만족도를 고려한 다양한 채용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500만명 이상의 구직자가 잡플래닛을 이용 중이다.

두들린X잡플래닛 연동

이번 연동을 통해 그리팅 기업 회원이 채용 공고를 생성하면, 클릭 한 번으로 잡플래닛에도 공고가 등록된다. 연동된 잡플래닛 공고를 통해 입사 지원한 구직자 정보는 그리팅에 바로 등록된다. 즉, 그리팅 기업 회원은 잡플래닛에서 더 많은 예비 지원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됐으며, 실시간으로 양 서비스의 공고와 지원자 정보가 공유돼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채용하는 속도가 빨라지게 됐다.

그리팅과 잡플래닛을 연동해 사용하면 지원자 경험 향상 측면에서도 유리해진다. 그리팅에서는 다수 지원자에게 개인화된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지원자들은 구글 캘린더를 기반으로 쉽게 면접 일정을 선택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제 잡플래닛을 통해 그리팅 고객사에 지원한 지원자들도 더욱 빠르고 만족도 높은 채용 경험을 하게 된다.

이태규 두들린 대표는 "그리팅은 국내 채용 관리 솔루션 중 가장 많은 채용 플랫폼 연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더 많은 채용 관련 서비스들과 연동을 맺어 사용자들이 그리팅을 통해 더욱 편리한 채용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잡테크 커넥팅 데이즈

한편 지디넷코리아는 9월25일부터 2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A 홀에서 ‘잡테크 커넥팅 데이즈’ 채용 브랜딩 페스티벌을 연다.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다수 기업들이 참여해 자사의 기업문화와 필요로 하는 인재상, 복지정책과 일하는 방식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국내·외 정보통신기술(ICT)의 미래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과 함께 열리는 이번 채용 행사에는 ▲원티드랩 ▲제네시스랩 ▲네이버 ▲무신사 ▲라인 ▲당근마켓 ▲토스CX ▲오늘의집 ▲야놀자 ▲직방 ▲나만의 닥터 등이 참여한다.

관련기사

채용 정보와 직무 교육 등에 있어 인사이트를 주는 다양한 강연도 열릴 계획이다. 각 회사 인사/교육 담당자를 비롯해 취준생, 이직러 등이 참여해 서로 간의 정보 교류도 기대된다. 취준생들은 여러 기업들의 채용 관련 팁, 일하는 문화와 방식, 기업 철학 등을 파악해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직을 생각하는 직장인들도 새로운 직장으로 옮기기 위해 필요한 업무 스킬과 자격 요건 등을 파악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취업을 앞둔 대학생이나 휴직생, 이직을 고려하는 직장인들 모두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채용 브랜딩이 필요한 기업들은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운영 사무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 대학 또는 기관 참여도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참여 안내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디지털 미래혁신대전'을 입력 후,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