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대표 최재호)가 지난 7월 월간 손익분기점(BEP)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리멤버는 이번 흑자 전환의 원동력으로 B2B 수익모델의 성공적 안착을 꼽았다. 특히 채용 솔루션의 매출 성장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광고와 리서치 솔루션의 매출도 고른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성장했다.
회사에 따르면 리멤버 채용 솔루션은 경력직 수시 채용이 본격화되는 흐름을 타고, 기업이 인재에게 직접 스카웃 제안을 보내는 방식으로 채용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여기에 최근 기업 인사팀의 수고를 덜어주는 'AI 채용비서'와 기업의 채용을 밀착 지원해주는 '엔터프라이즈 매니저'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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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멤버는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추가적인 사업 확장의 시도들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최근 '비즈니스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를 통해 커머스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일본 사업에서는 기업용 명함관리 솔루션의 유료화로 수익모델 구축에 성공하는 등 해외 진출의 성과도 가시화되고 있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리멤버가 그동안은 플랫폼 파워를 키우는 데 집중했다면, 이제는 매출 성장을 통한 이익 창출의 단계에 본격 돌입했다"며 "내년도 연매출 1천억원 돌파도 자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