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손쉬운 동영상 편집 도구 '클립챔프'가 기업용 제품으로 출시된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립챔프'를 마이크로소프트365 기업용 버전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클립챔프는 웹브라우저 기반의 동영상 편집기다.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됐다. 무료면서 다루기 쉬워 동영상 편집 입문자에게 인기다.
그동안 클립챔프는 마이크로소프트365 개인 및 가정용 구독 요금제에 포함돼 있었고, 기업용으로 제공되지 않았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달부터 '타깃 릴리스'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구독자에게 클립챔프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립챔프로 누구나 자랑스러워할 고품질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다"며 "팀원에게 프로세스를 설명하거나, 신입사원을 교육하거나, 고객에게 업데이트를 보내거나, 조직의 뉴스레터를 레벨업해야 하는 경우 클립챔프로 비디오를 만들어 영향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클립챔프는 마이크로소프트365 애플리케이션에 긴밀하게 통합됐다.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365 시작페이지나 원드라이브에서 동영상 제작과 편집에 바로 돌입할 수 있다.
드래그앤드롭 인터페이스로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다. 멀티 트랙 편집 타임라인으로 비디오 내에서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오디오 등이 겹치는 방식을 명확히 볼 수 있다. 간단한 마우스 클릭으로 비디오 내에서 타이밍을 조정할 수 있다.
원드라이브의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없이 바로 열러 쉽게 편집할 수 있다. 웹캠, 화면 녹화기 등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캡처할 수 있다.
기업용 가입자는 마이크로소프트365 계정 하나를 사용해 싱글사인온으로 접속하면 된다. 조직이 신뢰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보안 및 제어로 구축됐다.
원드라이브와 셰어포인트를 저장소로 사용하며, 타생산성 앱과 통합된다. 클립챔프에서 내보낸 영상을 마이크로소프트 스트림으로 공유하고, 팀즈에서 재생할 수 있으며, 아웃룩 이메일과 마이크로소프트 비바 인게이지에 통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타깃 릴리스에 동의한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365 계정에서 클립챔프를 프로덕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IT관리자는 표준 및 타깃 릴리스 설정 옵션을 검토해 조직 내 배포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안전 자율규제 약속 6가지2023.07.31
-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 생성 AI 경쟁 지도 또 바뀐다2023.07.21
- MS, 기밀유출 걱정없는 챗GPT '승부수'2023.07.20
- 마이크로소프트365 코파일럿 가격 공개 '월30달러'2023.07.19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용 클립챔프에 새로운 기능을 계속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는 클립챔프를 위한 여정의 시작일 뿐이며, 미래를 위해 훨씬 더 많은 계획이 있다"며 "클립챔프로 몇분 만에 멋진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에 더 흥미로운 업데이트를 기대하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