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모바일 파손보장보험' 상품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삼성전자, 샤오미 등 애플을 제외한 모든 모바일 기기가 대상이다. 전국 37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모바일 기기 구매시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자급제형만 신청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파손보장보험은 모바일 구입 즉시 가입된다. 보험 가입일로부터 1년 또는 2년 동안 파손·화재·침수 등 사고가 발생했을 시 보험상품에 따라 최대 130만원까지 수리비를 보장한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파손보장보험은 6가지 상품으로 구성했다. 보장한도에 따라 보장한도50플랜(총 50만원), 보장한도80플랜(총 80만원), 보장한도130플랜(총 130만원) 3가지로 나눈다. 보장 기간은 1년, 2년으로 나눈다.
보험료는 상품 유형에 따라 최소 2만2천원부터 최대 9만8천원이다. 가입시 한 번만 납부하면 된다. 보장한도50플랜과 보장한도80플랜은 손해액의 20% 만큼 자기부담금이 발생한다. 보장 기간 동안 2회까지, 각각 총 50만원, 80만원 한도 내에서 보장받을 수 있다. 보장한도130플랜은 자기부담금 5만원이 발생한다. 130만원 한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보장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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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4월 TV, 노트북, 모니터, 스마트워치, 태블릿 PC, 일체형 PC 등 스크린이 탑재된 6개 품목에 대해 '파손보장보험'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배송 완료일 또는 설치 완료일로부터 1년까지 최대 500만원을 보상한다.
최준석 롯데하이마트 서비스사업실 실장은 "고객이 가전제품 수리, 파손에 대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향후 더 다양한 가전보험 상품을 개발하고, 혜택 품목도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구매 뿐만 아니라 각종 가전 케어 서비스까지 책임지는 홈 토털 케어 전문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