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인공지능(AI) 이미지 번역 서비스 오후랩스(오후스튜디오)와 손잡고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상품페이지 번역 서비스를 할인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외국어로 된 상세페이지 이미지를 번역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영세 판매자들을 위해 이번 제휴를 진행했다. 해외 상품을 소싱해 쿠팡에 등록하고자 하는 판매자들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상품 페이지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후스튜디오는 쇼핑·커머스 특화 상품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후스튜디오 서비스는 텍스트 인식 기술도 갖춰, 번역 과정에서 변경된 서식을 이미지에 맞게 자동으로 편집해준다. 이 서비스는 출시 이후 약 2천200만 장 이미지를 번역하며 해외직구 판매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제휴로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는 내년 7월 말까지 1년 간 오후스튜디오 번역 서비스를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오후스튜디오 결제페이지에서 전용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요금제 종류와 무관하게 20% 할인이 적용된다. 판매자는 필요한 번역 수량에 따라 월간, 연간 요금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적용하면 된다. 횟수 제한도 없다. 쿠폰 코드·기획전 이용 가이드는 쿠팡 윙(WING) 판매자 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 쿠팡-CJ "누가 이기나 보자"...햇반전쟁서 뷰티전쟁으로 확전2023.07.24
- 쿠팡, 공정위에 CJ올리브영 신고..."납품업체에 쿠팡 판매 금지 강요"2023.07.24
- 쿠팡,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 시작2023.07.19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2024.11.15
오후스튜디오 관계자는 “상세페이지 번역부터 편집까지의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판매자들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상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관계자는 “해외 직구 시장이 커지면서 해외에서 상품을 수입해 판매에 도전하는 판매자들이 늘고 있지만 외국어로 된 상세페이지 이미지 번역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했다. 이번 제휴가 직구 시장에 진출하는 판매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쿠팡은 입점한 판매자들의 성장에 실효성 있는 도움을 주기 위해 판매자들이 필요로 하는 제휴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