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디지털 마케팅 회사를 인수해 광고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
아프리카TV는 디지털 마케팅, 사용자경험·인터페이스(UX·UI) 컨설팅, 구축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씨티티디(CTTD)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씨티티디는 브랜드와 커머스를 결합한 이커머스 컨버전스 플랫폼 구축, 콘텐츠·광고 마케팅 기획, 프로모션·브랜딩 전략 등 종합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319억원이다.
씨티티디는 지마켓 LF몰, 아모레퍼시픽, 롯데ON 등 국내 주요 기업 이커머스 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 대행하는 등 디지털 컨버전스·마케팅 분야에서 전문적인 커버리지를 보유하고 있다. 또 수년간 한국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A.N.D Award’에서 여러 차례 수상을 하는 등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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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는 이번 인수를 토대로 광고주 마케팅 목표에 따른 맞춤형 전략 기획과 차별화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 동시에,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한 광고 경쟁력 강화, 신규 광고주 풀(Pool) 확대 등 중장기적인 광고 사업 역량 강화에 있어 시너지를 발휘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씨티티디가 오랜 기간 쌓아온 UX·UI 구축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프리카TV 플랫폼 이용 편의성 확대에도 힘을 줄 방향이다. 이밖에도 디지털·가전, 식품, 뷰티를 비롯해 1인 인터넷 방송인(BJ)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아프리카TV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 고도화에도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