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대표 강석균, 이하 ABC)가 웹3 서비스 플랫폼 '체인링크' 운영사인 체인링크랩스와 블록체인 인텔리전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채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체인링크랩스는 체인링크의 토큰 가격 정보 데이터인 '가격 피드'를 ABC에 제공한다. ABC는 체인링크의 가격 피드 정보를 자사 서비스 ‘빅스캔'에 적용한다.
빅스캔은 웹3 지갑, 스마트컨트랙트, 디앱 주소를 입력하면 사기, 피싱, 스캠 연관 여부와 위험도 점수, 자산 가격 정보 등 안전한 거래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알려주는 서비스다.
관련기사
- 안랩, 디지털자산 지갑 만든다...안랩블록체인컴퍼니 설립2022.04.22
-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웹3 지갑 'ABC 월렛' 모바일 버전 출시2023.01.10
- 알트버스, 체인링크 지원 프로그램 '빌드' 대상 선정2023.05.04
- 블로코, 토큰증권 플랫폼에 '체인링크' 활용2023.03.27
빅스캔 사용자는 체인링크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마트컨트랙트 내 자산의 최신 가격 정보를 확인해 해당 컨트랙트의 신뢰성을 판단하는데 참고할 수 있다.
이지황 ABC PO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하는 서비스에서 자산의 현재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안전성 판단을 위한 중요한 기준”이라며, “이번 협력으로 체인링크의 신뢰도 높은 정보와 ABC의 웹3 보안 역량이 합쳐져 더욱 안전한 웹3 기반 거래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