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에이드-비로보틱스, 서빙로봇 서비스 계약 체결

물류·배송·설치 등 서비스 담당

홈&모바일입력 :2023/07/17 09:03

대유위니아그룹 위니아에이드가 우아한형제들 자회사 비로보틱스와 서빙로봇에 대한 물류·배송·설치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니아에이드는 비로보틱스 서빙로봇 배송 시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시운전과 설치를 지원한다. 서빙로봇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비로보틱스 고객상담실에 접수된 내용을 토대로 로봇 수리에 특화된 위니아에이드 인력들이 전문 A/S를 제공한다.

위니아에이드-비로보틱스, 서빙로봇 서비스 계약 체결 (사진=위니아에이드)

위니아에이드는 전국에 물류 인프라와 서비스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로 서빙로봇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위니아에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지난해 로보와이드와의 서빙로봇 배송·설치, 유지보수 업무대행 사업에 이어 급성장하고 있는 서비스 로봇 시장에 위니아에이드가 전문업체로 발돋움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서빙로봇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 로봇 분야에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로보틱스는 우아한형제들이 서빙로봇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서빙로봇 사업실을 분사해 만든 서빙로봇 전문 회사다. 지난 4월 말 기준 전국 1천600개 매장에서 로봇 2천여 대를 운영했다. 올 연말까지 1천500대 이상 신규 로봇을 보급하고 서빙로봇 2천500대 이상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