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그룹 위니아에이드가 우아한형제들 자회사 비로보틱스와 서빙로봇에 대한 물류·배송·설치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니아에이드는 비로보틱스 서빙로봇 배송 시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시운전과 설치를 지원한다. 서빙로봇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비로보틱스 고객상담실에 접수된 내용을 토대로 로봇 수리에 특화된 위니아에이드 인력들이 전문 A/S를 제공한다.
위니아에이드는 전국에 물류 인프라와 서비스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로 서빙로봇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위니아에이드-KT엠모바일, 자급제 보상서비스 출시2023.06.19
- 위니아에이드-뉴스킨, 뷰티디바이스 AS 업무 협약 체결2023.05.19
- 위니아에이드-카카오엔터프라이즈, 물류 고도화 맞손2023.05.11
- 위니아에이드, 휴테크에 척추 의료기기 공급2023.05.02
위니아에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지난해 로보와이드와의 서빙로봇 배송·설치, 유지보수 업무대행 사업에 이어 급성장하고 있는 서비스 로봇 시장에 위니아에이드가 전문업체로 발돋움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서빙로봇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 로봇 분야에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로보틱스는 우아한형제들이 서빙로봇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서빙로봇 사업실을 분사해 만든 서빙로봇 전문 회사다. 지난 4월 말 기준 전국 1천600개 매장에서 로봇 2천여 대를 운영했다. 올 연말까지 1천500대 이상 신규 로봇을 보급하고 서빙로봇 2천500대 이상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