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스푼라디오'와 협업을 통해 선정한 오디오북 리더 9인의 요약 오디오북 공개와 함께 ‘당신의 최애 목소리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4월 밀리의 서재는 스푼라디오와 함께 오디오북 리더를 모집하는 ‘위로의 목소리를 찾습니다’를 진행했다. 다양한 미션을 통해 마음이 따뜻해지는 목소리를 가진 오디오북 리더 10인을 선정했으며, 최근 오디오북 리더 9인이 낭독한 요약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오디오북은 리더 9인이 직접 녹음하고 제작한 요약 오디오북이다. 오디오북은 베스트셀러나 에세이 및 자기계발서로 구성됐으며, 낭독 전 5분 내외의 오디오썰이 담겨있다. 책에 대한 오디오북 리더의 생각이나 관련 경험을 인트로 형식으로 담아내 궁금증 유발은 물론 독서의 몰입감을 높여준다.
또 독자들의 최애 보이스를 찾는 당신의 최애 목소리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디오북 리더 9인의 요약 오디오북을 감상하고, '최애' 목소리와 '최애'의 목소리로 듣고 싶은 도서의 제목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파인트) 쿠폰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 [영상] MZ세대 기자들의 '인생네컷'2023.07.11
- [영상] 위스키 주는 MZ 감성 오피스 ‘집무실’ 가보니2022.12.23
- [영상] IT기자들의 연기 도전...‘뉴연플리’ 오디션에 가다2022.07.05
- [영상] 천생 기자들의 스우파 ‘헤이마마’ 댄스 도전기2022.02.20
밀리의 서재 이성호 콘텐츠사업본부장은 "누군가의 목소리로 듣는 책은 눈으로 직접 읽을 때와는 또 다른 감정과 상상력을 일으킨다"며 "오디오북 리더 고유의 목소리, 발성, 전달력, 감정 변화가 담긴 오디오북을 듣고 새로운 마음의 울림을 느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밀리의 서재는 독자들의 최애 보이스로 가장 많이 언급된 오디오북 리더를 선발해 기획전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