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서 '테슬라' 주식 거래 시 매매 수수료 무료

"7월 31일까지 별도 참여 조건 없이 수수료 무료 자동 적용"

인터넷입력 :2023/07/07 10:24

카카오페이증권이 7월 한정 테슬라 주식 매매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국시간 기준 7월 7일 프리마켓부터 7월 31일 애프터마켓까지 카카오페이증권에서 테슬라 주식 거래 시 매매 수수료가 없다. 수수료 무료는 별도 참여 조건 없이 해당 종목 거래 시 자동 적용된다. 단 미국 주식 매도 시 수수료는 없으나 기타거래세(SEC FEE)는 부과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자사 주식 서비스를 포함해 국내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거래하고 보유한 종목인 테슬라 주식 거래에 대한 매매 수수료를 지원하기로 했다. 실제 테슬라는 올해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 거래 내역 기준 미국 주식 종목 중 거래 고객수와 거래 금액 모두 1위를 차지했으며, 올해 6월 한국예탁결제원 통계자료 기준 가장 높은 국내 투자자 보관 금액을 기록한 바 있다.

7월 카카오페이증권에서 테슬라 거래하면 매매 수수료 무료

카카오페이증권은 “미국 주식에 대한 국내 투자자의 큰 관심을 기반으로 많은 사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매매 수수료 부담 없이 투자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용자 혜택 기회를 모색해 투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은 미국 주식 거래 시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 혜택을 적극 확대 중이다. 미국 주식 거래 시 거래통화 이외 주문 가능 금액을 사용해 최소한의 환전만 해주는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는 일반 미국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율을 업계 최저 수준인 0.05%로 인하해 카카오페이증권에서 투자하면 할수록 수수료 절감 효과가 커지도록 했다.

이 밖에 카카오페이증권은 종합계좌 예탁금에 최대 연 5% 이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미국 주식 고관여 사용자를 위해 협의수수료·환율우대 서비스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