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카와이!”
4일 오후 2시 명동 타임워크빌딩 1층. 비가 많이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끊임 없이 이어진 이곳은 IPX가 이달 1일 문을 연 라인프렌즈월드 팝업스토어.
들어서자마자 발견한 캐릭터 포토카드 부스부터 출입문 양쪽으로 세워져있는 메가 브라운, 타타 등 즐길거리들이 눈길을 끌었다.
엔데믹으로 인해 명동이 다시 활기를 찾은 데 더해, 최근 K팝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BTS의 핸드프린팅까지 걸려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이 팝업스토어를 찾을 이유는 충분해 보였다.
BTS는 IPX 자체 지식재산권(IP) BT21 제작에 직접 참여했는데, BTS가 코야·알제이·치미 등을 처음 고안해내며 그린 스케치도 이 팝업 행사에 공개됐다.
최근 BT21의 망이 가면 벗은 얼굴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제이홉이 직접 그린 망의 얼굴과 망에게 남긴 메시지도 팝업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도넛 열풍을 일으킨 노티드 협업 부스도 인상적이다. 해당 부스에서는 커피와 함께 라즈베리, 카야버터, 초코푸딩 등 다양한 노티드 도넛뿐 아니라 노티드 위클리 플래너 등 사무 용품까지 함께 구매할 수 있었다. 노티드 제품 3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라인프렌즈 상품 10% 할인을 제공하는 협업 이벤트도 진행됐다.
IPX 자체 IP를 활용한 인형, 키링, 스티콘 등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귀여운 상품들도 다양하게 갖춰져 있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모습을 영수증으로 남길 수 있는 사진 영수증 서비스, 인형뽑기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돼,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상점이 아니라 먹고,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특히 거대 캐릭터 조형물이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끌며 필수 인증샷으로 자리잡은 만큼, 4m 크기를 자랑하는 메가브라운과 타타 조형물 앞에서 서로 사진을 찍어주는 외국인 관광객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었다.
관련기사
- IPX, 라인프렌즈 월드 팝업 명동에 열어2023.07.03
- IPX, BRV로부터 1천200억원 규모 투자 유치2023.05.25
- IPX, BT21 5주년 기념 연말 페스티벌 개최2022.12.26
- IPX,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 '브라운앤프렌즈' 12월30일 공개2022.12.14
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음달 15일까지 문을 연다. 방문 인증샷을 올린 SNS에 올린 고객은 레니니 스틱 풍선도 받아볼 수 있다.
IPX 관계자는 “국내 팬들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성수, 잠실 롯데월드몰, 목동, 판교에 이어 이번 명동에 새로운 팝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특별한 BT21 전시공간과 라인프렌즈 미니니, 트루즈 등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 IP 체험존, 노티드 카페까지 준비돼있으니 보다 많은 팬분들이 방문해 소중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