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은 전남 해남군과 개발한 '땅끝마을 해남김치'를 정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땅끝마을 해남김치는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 프로젝트 1호 상품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에서 나고 자란 원물을 지역 제조사와 함께 발굴해 특화 상품으로 만드는 것으로, 해남김치를 시작으로 지역 방방곡곡 오리지널 상품을 지속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산부터 유통까지 모든 과정에 '로컬'을 담아 지역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나가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LG헬로비전은 지역 기반 사업자로서 단순히 판로 확보만을 지원했던 기존 방식에서 나아가, 지자체·지역 생산자와 함께 상품을 개발해 지역 상생 시너지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땅끝마을 해남김치는 ▲지자체와의 협업으로 만든 상품 ▲지역채널 커머스만의 차별화된 상품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해남미소'가 원재료를 소싱하고 지역 생산업체를 섭외해 제작된다.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 역량을 활용해 상품 개발과 브랜딩을 진행했다. 지자체와 LG헬로비전이 함께 김치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식품 안전성과 품질을 보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땅끝마을 해남김치의 주재료인 배추는 양질의 오리지널 해남산이다. 천일염, 고춧가루, 마늘 등을 모두 해남에서 수급한다. 생산업체는 해남 땅끝마을에 위치한 '해주물산'이라는 곳으로, 해남 김치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지역 기업이다.
관련기사
- LG헬로비전 "제철장터에서 지역별 대표 농수산물 구매하세요"2023.06.07
- LG헬로비전, 온라인 직영몰서 케이블TV∙인터넷∙알뜰폰∙렌탈 '반값' 할인2023.06.04
- LG헬로비전, 지역 취약계층에 ‘마음나눔 꾸러미’ 전2023.05.25
- LG헬로비전, 오리지널 예능 '태군노래자랑' 공개2023.05.23
이동호 해남군 유통지원과 해남미소팀장은 "이번에 출시한 김치는 남도 김치 1번지 땅끝 해남에서 나고 자란 농산물로 만든, 진짜 해남김치"라며 "명실상부 전국 대표 지자체 직영 쇼핑몰인 '해남미소'도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명신 LG헬로비전 전무는 "지역에 기반한 커머스 사업자로서, 해남군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로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커머스 산업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