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로봇 업체 알지티가 '로봇 자동화 솔루션' 영역을 강화하겠다고 12일 밝혔다.
알지티는 주방로봇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로봇에 자동화 솔루션을 공격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서빙로봇 개발·유통기업 분야를 넘어 로봇 기능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토탈 솔루션 서비스로 경쟁력을 확보한다.
알지티는 2019년 주방로봇 전문 프랜차이즈 등에 솔루션을 처음 공급했다. 각 기능을 별도 수행해야 하는 로봇 하드웨어 단점을 알지티 솔루션으로 보완하며,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동시킨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 정호정 알지티 대표, '발명의날' 산업부 장관상 수상2023.05.15
- 알지티, 서빙로봇 '써봇' CE인증 획득…"유럽 진출한다"2023.05.10
- 알지티, 서빙로봇 '써봇' 당일 설치·AS 보장2023.04.10
- '로봇 기업' 알지티, 특허청 지식재산경영인증 획득2023.03.16
일례로 주방로봇으로 쓰는 로봇팔의 경우, 소비자가 주문한 음식에 따라 각기 다른 조리 동작 버튼을 눌러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알지티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하면 조리를 자동 수행하도록 시스템을 보완해준다. 로봇 간 연동도 간편하다. 조리가 끝나면 서빙로봇이 조리 완료 시점에 조리 공간으로 다가오고, 음식을 받아 테이블로 서빙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했다.
알지티 관계자는 "협동로봇을 서비스 산업에서 사용할 때 필요한 자동화 영역을 해결할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며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도 입지를 다져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