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오는 28일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를 글로벌 PC플랫폼 스팀에서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블루홀을 탐사하며 해양 생물을 포획하는 어드벤처와 포획한 해양 생물로 초밥집을 운영하는 타이쿤 장르가 결합된 게임이다.
포획한 해양 생물로 자금을 충당하는 샵 매니지먼트와 게임오버 시 포획 또는 습득한 재료들이 사라지는 로그라이크적 요소가 더해져 게임의 완급 조절 및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식 출시 버전은 얼리 액세스 버전에 포함되지 않았던 풍성한 콘텐츠와 스토리가 담길 예정이다. 다양한 특징을 지닌 신규 어종과 해저 보스가 출현하며, 신규 캐릭터와 새로운 미션이 추가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챕터 및 시스템이 더해져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면서, 유저의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6월 정식 출시2023.03.10
-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닌텐도스위치 버전 공개2022.11.18
- 넥슨 김대훤-황재호 "데이브 긍정 평가 고무적, 소중한 IP되길 기대"2022.11.17
- 넥슨 민트로켓, 신작 '데이브' 스팀 얼리액세스2022.10.27
민트로켓은 데이브 더 다이브의 상징적인 특징들을 담은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유명 게임의 성우로 다수 참여한 로버트 크롯워시가 영문 내레이션 더빙을 맡았으며, 정식 출시 버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와 컷신의 장면을 소개한다.
민트로켓의 첫 번째 작품인 데이브 더 다이버는 지난해 10월부터 얼리 액세스(미리 해보기) 서비스를 실시해왔으며, 독특한 게임성으로 글로벌 유저들의 호평을 받아 스팀에서 97%의 비율로 '압도적 긍정'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