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등장으로 텍스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간단한 개발이나 업무가 가능한 시대가 열렸습니다.
벌써 국내에서도 이를 활용한 서비스가 등장했는데요. 비아이매트릭스의 로우코드 솔루션 아우디 플랫폼입니다.
아우디 플랫폼은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모바일 분석, UI/UX, DB 구축 등의 작업을 코딩 없이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로우코드 플랫폼인데요.
여기에 챗GPT를 더해 프롬프터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적합한 UI나 표, 그래프를 그려주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관련기사
- 비아이매트릭스, 로우코드로 불황 극복 방안 제시2023.03.07
- 비아이매트릭스, 김범재 대표 선임...글로벌 진출 박차2023.05.10
- [영상] 챗GPT, 초거대 AI 불 지피다…한국의 경쟁력은2023.05.31
- '챗GPT 대부' 알트먼 한국 온다…스타트업 100여곳과 간담회2023.05.30
로우코드 플랫폼으로만 제공될 때는 코딩을 하지 않더라도 필요한 기능과 데이터를 가져와 연결하는 등 시스템과 데이터에 대한 구조에 대한 학습이 요구됐는데요. 이제는 이를 자동화해 사용자 진입 장벽을 더욱 낮출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개발자 입장에서도 반복적인 작업을 AI에 맡김으로써 생산성을 높여 더욱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덕분에 개발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서도 생성 AI와 노코드를 활용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