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모터스 한국사업장(한국GM)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GM은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 수상을 기념해 지난 24일 이용태 한국GM 고객 케어 및 서비스 부문 전무, 최돈모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SO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GM 부평 본사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2004년부터 시작된 KSQI 콜센터 조사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비대면 접점 채널인 콜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조사다.
한국GM 고객센터는 ‘고객맞이 인사말’, ‘자신감 있는 응대’, ‘고객 문의에 적극적 안내’ 등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고객센터는 전체 상담원의 60%가 경력이 3년 이상으로 전문성이 탁월하며,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와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불만을 서비스, 판매 등 해당 사업 부서에 빠르게 전달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특히 차량 품질 문제 등 고객의 개선 요청 및 제안사항에 대해서는 ‘I Care system’을 통해 품질, 연구소 등과의 협업으로 신속한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노력 중이라고 한국GM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 캔버스된 르노 ‘XM3’, 예술 버라이어티쇼서 아트카로 재탄생2023.05.25
- BMW, 신형 5시리즈 공개…합산 601마력 최초 전기차 i5 등장2023.05.25
- 현대차그룹, 미래 모빌리티 '청사진' 전시…기후산업박람회 참가2023.05.25
- 금호타이어, 특장차산업 박람회 참여…"상용 타이어 기술력 선봬"2023.05.24
이용태 한국GM 전무는 “GM 한국사업장의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은 조사대상 산업 군에서 단 6개 업체만이 선정될 정도로 매우 의미 있는 결과이며 고객 최접점에서 전문성과 친절함을 바탕으로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해 온 상담사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GM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