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기업 임직원 전용 서비스 새단장

‘뉴 타다 비즈니스’ 출시...B2B 박차

인터넷입력 :2023/05/25 10:15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VCNC, 대표 이정행)가 기업 임직원 전용의 기업간거래(B2B) 서비스 ‘타다 비즈니스’를 새 단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앞으로 타다 비즈니스를 이용하면, 어드민 사이트에서 기업 관리자가 이용 방식을 편의에 맞춰 직접 설정하고, 전체 이용 내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단순 법인카드나 비즈니스 계정을 통한 택시 호출을 넘어, 기업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타다는 새로워진 타다 비즈니스 출시를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타다 고급택시를 일반택시에 상응하는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첫 달 20% 할인을 제공한다. 이후에는 기업별 이용 횟수에 따라 평균 5%에서 그 이상까지 맞춤형 상시 할인을 적용한다.

(사진=타다)

직원 등록부터 이용 내역 조회, 그룹(부서) 관리, 결제 한도 설정 등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타다 비즈니스 관리자 사이트는 별도의 이용 요금 부과 없이, 평생 무료로 제공한다. 관리자 사이트를 활용하면, 전 직원이 하나의 공용 카드로 결제하도록 설정하거나, 그룹별, 개인별 카드를 구분해 등록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탑승 목적에 따라 출발지를 특정 위치로 고정 설정할 수 있으며, 야근처럼 이용 목적이 분명한 경우에는 특정 시간대에만 이용할 수 있도록 요일이나 시간대를 지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타다 비즈니스는 택시를 호출하고 탑승하는 임직원과 이를 관리하는 관리자 양측에게 생산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임직원은 출퇴근 시 자차 운전이나 대중교통 이용에 대한 스트레스를 크게 줄일 수 있고, 미팅이나 출장을 갈 때는 차량에 구비된 무료 와이파이와 충전케이블을 이용해 이동 중에도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기업은 직원들의 이동 복지 향상을 이루면서 요구에 맞춰 정산 방법이나 이용 내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관련기사

이정행 타다 대표는 “타다 비즈니스는 직원의 생산성을 높이고, 기업의 비용과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비즈니스 고객의 수요와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출시를 발판 삼아 타다는 운전 피로도 감소, 생산성 향상, 법인 차량 대비 비용 절감 등을 이점으로 B2B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