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잡센터(JOBCENTER), STUVISOR.COM과 공동으로 다음달 7~8일 이틀간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 C홀(B2) 과 컨퍼런스룸(B1)에서 'ISF(International Student Fair)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만 외국인 유학생과 기업의 상생발전 및 외국인 유학생 고용을 통한 한국 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기획한 행사다. 이번 박람회는 ISF취업인터뷰, 취업 준비를 위한 ISF외국인 유학생 컨퍼런스, 외국인유학생 취업 현황과 대안을 논의하는 ISF포럼 등이 진행된다. 한국 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이라면 누구나 JOBCENTER 'www.jobcenter.kr'에서 무료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외국인 유학생’은 유학(D-2) 또는 일반연수(D-4)의 체류자격으로 한국에 들어와 학업을 하는 사람으로, 일정 수준의 한국어 능력을 보유하고 학교 유학생 담당자의 확인을 받은 경우라면 체류자격 외 활동허가를 받아 제한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 이번 ISF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 참가 현장에서 기업들은 다국적의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을 파트타임, 인턴쉽, 풀타임 등으로 채용할 수 있다.
조진우 세종대 대외협력처장은 “K-팝, K-콘텐츠로 대표되는 한류와 함께 외국인유학생의 한국 교육에 대한 수요는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더 증가되고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 우수한 외국인 학생의 지속적 유치를 위해서라도 이번 ISF 외국인 취업박람회에 많은 한국 기업이 참여해 우수한 다국적 외국인 유학생을 다양한 형태로 고용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