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T팩토리와 KT애드샵플러스에 'V컬러링' 서비스 체험관을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체험관을 방문하거나, V컬러링 콘텐츠를 설정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V컬러링은 이용자가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 연결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빽투더2002!'라는 이름으로, 피처폰(일반폰)이 스마트폰으로 진화한 것처럼 2002년에 출시한 컬러링(통화연결음)이 보이는 V컬러링(통화연결영상)으로 진화했음을 알리는 의미를 담았다.
T팩토리에서는 2000년대 홍대 거리를 배경으로 3G폰 셀카 체험, 그 시절 컬러링 들어보기, 테크노 포토 드링크, 다양한 V컬러링 체험 등을 제공한다. T팩토리 방문자를 대상으로 V컬러링 모델인 인기 아이돌 그룹 아이브의 친필 사인이 있는 브로마이드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KT애드샵에서는 피쳐폰과 스마트폰 각각에서 추억의 컬러링과 현재의 V컬러링 비교 체험과 함께 유리창에 부착된 거대 스마트폰 모양 앞에서 사진찍기 등을 운영한다.
또한, T팩토리와 KT애드샵에서 꽝없는 추억의 간식 뽑기와 미션 경품 지급, V컬러링 무료 이용권 제공 등 행사도 마련했다. 체험존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 제네바클래식 스피커, LG룸앤TV 등 경품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 SKT, 5G 마이크로웨이브 결합 기술로 도서·산간 공동망 강화2023.05.18
- SKT, 양자암호통신 기반 VPN 선봬2023.05.17
- SKT, 하나금융그룹과 신용평가 모형 개발한다2023.05.16
- SKT, 'AI 최경주'로 골프대회 정보 전달2023.05.16
V컬러링 체험존 경품 증정 등 오프라인 기획전은 T팩토리와 KT애드샵플러스에서 다음달 11일까지 운영한다.
온라인 콘텐츠 설정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온라인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삼성 에어드레서, 마샬 스탠모어 스피커, 에어팟프로 등을 추가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