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미지를 카카오톡 프로필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카카오브레인과 협력해 생성형 인공지능(AI) 칼로가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을 만들어 주는 ‘마음 배경 갤러리’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이용자는 카카오브레인 이미지 생성형 AI 모델 칼로를 통해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마음, 장소, 날씨, 화풍 등 몇 가지 키워드를 선택하면 칼로가 일상 풍경을 담은 화풍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배경화면을 그려준다.
이용자는 여러 배경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화풍과 어울리는 프레임을 적용한 후 이미지를 저장해 소장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 내 ‘배경화면 적용하기’를 눌러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으로 바로 설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카카오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추가2023.05.10
- 카카오톡 20분간 먹통…"현재 모두 정상화"2023.05.08
- 카카오톡 오류…메시지 수·발신 장애2023.05.08
- 영업익 반토막난 카카오…미래 먹거리 투자는 지속2023.05.04
칼로가 생성하는 이미지는 생성 AI 특성상 같은 키워드 조합을 선택한 이용자라도 모두 다른 이미지가 생성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이미지 생성형 AI 기술을 손쉽게 경험하고 대화를 나누지 않고도 마음을 담은 서로의 프로필을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확인하는, 가볍지만 더 가까운 소통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사람사이, 사람과 기술사이 소통을 더 가깝고 더 안전하게’를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고민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