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15일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이원태)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심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로써 위메이드플레이는 7년째 공인기구를 통해 정보보호 인증을 이어가게 됐다.
위메이드플레이가 획득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은 개인 및 서비스 정보에 대한 관리와 보호, 재해 시 대응과 관리 능력을 평가하는 국제 기준의 심사다.
주요 심사 항목은 정책과 암호화 관리, 정보 시스템 개발 등 80개 부문으로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인증을 통해 국민 게임 ‘애니팡’ 시리즈 등 모바일게임 서비스에 대한 국제 기준의 안정성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정보보안팀 이형주 팀장은 “2016년 최초 인증 이래 사후 심사와 최근의 갱신 심사 등 7회에 걸친 심사를 통해 7년째 공인 기구를 통한 정보보호 인증을 이어가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현재 게임 관련 정보보호를 위해 기술최고책임자 산하 정보보안팀, 대외커뮤니케이션 최고 책임자 산하 개인정보보호팀을 운영하고 있다. 두 팀의 활동을 통해 위메이드플레이는 이용자 정보보호는 물론 기업 내 시스템, 정책 개발과 교육, 세미나 등을 진행하며 기업 구성원의 자연스러운 보안 레벨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위메이드플레이는 국내외 IT 시장에서 피해를 속출하며 긴장을 높였던 다수의 보안 이슈, 상황에서도 차질 없는 게임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IP 기반 블록체인 모바일게임 '애니팡 코인즈' 글로벌 출시2023.05.09
- 위메이드플레이, 1분기 매출 306억 원…2분기부터 사업성과 가시화2023.05.09
- 위메이드플레이, 디앤씨미디어와 합작법인 플레이디앤씨 설립2023.04.27
- 위메이드플레이, AI가 그린 게임 캐릭터 선보인다2023.04.25
이창명 위메이드플레이 CTO는 “인적, 물적 위험이 포함된 다양한 IT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이용자들에 대한 정보 보안이 최우선’이라는 서비스 원칙을 기반으로 누구나 즐길 국민 게임 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에 이어 인증 4년차를 맞이한 국제표준화기구의 ISO27001 갱신 인증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