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 차세대금융 시스템’ 오픈 첫날인 8일 일부 스마트폰 뱅싱 시스템에서 발생한 오류의 개선작업에 주력하고 있다고 랍ㄱ혔다.
우본에 따르면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는 조회, 타행이체 등 주요 서비스가 정상 제공되고 있으나 간편인증 등록 시 휴대폰 문자 인증 기능에 오류가 발생했다. 이는 단기간에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문자발송이 지연돼 발생한 문제로, 문제 해결을 위해 문자인증 서비스 업체와의 통신망 증설 등 필요한 조치를 취했다.
지난 4일 이전에 우체국 인증서를 발급받은 고객의 경우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로 인증할 경우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타행간 이체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우체국 보험 앱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휴대폰 인증을 제외한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동일한 문제로 우체국페이 앱의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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