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1시35분께부터 20분가량 카카오톡 서비스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 측은 "이날 오후 1시35분부터 1시54분까지 일부 사용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있었다"며 "장애 감지 즉시 긴급점검을 통해 현재 모두 정상화한 상태"라고 밝혔다.
접속 장애는 웹·모바일에서 모두 일어났으며, 약 20분 동안 계속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내부 시스템 설정 오류로 인해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카카오톡은 지난 1월17일 오후 2시께도 유사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바 있다. 당시 장애 원인은 네트워크 오류로, 약 10분간 카카오톡 접속과 메시지 수·발신 먹통이 이어졌다.
관련기사
- 카카오톡 오류…메시지 수·발신 장애2023.05.08
- 영업익 반토막난 카카오…미래 먹거리 투자는 지속2023.05.04
- 홍은택 카카오 "오픈채팅, 카카오톡 세 번째 탭으로 이달 개편"2023.05.04
- 카카오, 1분기 영업익 711억…전년比 55% 감소2023.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