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그룹 위니아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5년 연속 에어컨·공기청정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 BCLI로 매년 각 부문 우수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
위니아는 지난 3월 13~26일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BCLI 조사에서 에어컨, 공기청정기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가지 항목에서 고득점을 기록했다.
위니아는 지난 2월 '2023년형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을 선보였다. 새롭게 추가된 'AI 스마트 원스텝 냉방' 기능은 파워 냉방 모드로 빠르게 희망 온도에 도달한 뒤 절전 모드로 자동 변환해 전기료를 절감해준다.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춰주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최적의 알고리즘을 적용한 것이다. 또한 일부 모델에 적용된 'AI 스마트 초절전 냉방' 기능 사용 시에는 일반 냉방 대비 최대 50% 전력량을 저감해준다.
관련기사
- 위니아에이드, 휴테크에 척추 의료기기 공급2023.05.02
- 위니아, 한부모가정 응원 사회공헌 진행2023.04.28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2024.11.17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2024.11.17
공기청정기 부문 1위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lean Air) 마크를 획득하며 공기청정력을 인정받았다. 360도 전 방향 공기를 입체 흡입해 100.2m2 넓은 면적의 공기를 빠르게 정화시켜 준다. 고급형 모델에 더해진 '펫 모드' 기능을 작동하면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반려동물의 털을 빠르게 흡입해주며, 구리 코팅된 항균 필터로 미세한 동물 냄새까지 꼼꼼하게 정화해준다.
위니아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과 실내환경을 고려한 가전제품을 선보인 결과 금번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편리한 가전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