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온라인 소통 커뮤니티 ‘컬리로그’를 공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컬리로그는 컬리 고객들이 레시피, 푸드 스타일링, 뷰티 정보, 라이프 스타일 팁 등을 나누는 콘텐츠 공유 공간이다. 지난해 12월 베타 버전을 선보인 이래 시범 운영을 해왔다. 해당 기간 동안 60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컬리로그를 방문했고 4천여개 이상 콘텐츠가 생성됐다.
컬리로그는 고객들이 상품 후기 게시판에 각자 레시피나 제품 활용 팁 등을 활발히 공유하는 것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 컬리 앱 실행 후 하단 좌측 ‘#’ 탭을 터치하면 컬리로그로 연결된다. 게시물 작성 시에는 필요에 따라 상품 태깅이 가능하며, 태그한 상품을 클릭하면 바로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다.
컬리 김병완 최고성장책임자(CGO)는 “컬리로그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각자 취향을 섬세하게 탐색할 수 있게 됐다”며 “컬리 브랜드에 대한 깊이 있는 경험과 이해의 장이 마련된 점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컬리 "퍼플박스로 지난해 30년생 나무 2천그루 보호 효과"2023.04.20
- 뷰티컬리에 '시슬리' 입점2023.04.18
- 컬리, 가정의달 앞두고 '감사대전 얼리버드' 진행2023.04.14
- 컬리, 간편결제 ‘컬리페이’ 선봬2023.04.10
컬리로그 공식 오픈에 맞춰 컬리는 이달 15일까지 ‘글쓰기 오픈 기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컬리최애템, #컬리재구매템 중 한 가지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을 컬리로그에 업로드 하면 된다.
해시태그별 1명씩 게시글을 선정해 적립금 10만원을 지급한다. 참여자 전원에게 적립금 500원을, 7일 이상 업로드 한 이용자 모두에게는 적립금 5천원씩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가장 많은 ‘좋아요’ 또는 ‘댓글’을 받은 게시물 작성자 각 10명씩 총 20명에게는 적립금 4만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