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가 만든 SPC 배스킨라빈스의 광고가 유튜브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됐다.
2일 배스킨라빈스는 오픈AI의 챗GPT에 5월 '이달의 맛'인 '구름 속 시나모롤'을 주제로 하는 광고 제작을 요청했으며, 이를 각색해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챗GPT에는 산리오의 캐릭터인 '시나모롤'을 주인공으로 해달라고 입력했으며, 결과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시나모롤과 헬로키티가 시련을 극복하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관련기사
- CJ제일제당 '백설', 브랜드 리뉴얼2023.04.24
- 지그재그, ‘편의점 결제‘ 도입…"주문 후 현금 결제 가능"2023.05.02
- GS샵, 신박TV와 크레모아 판매…"유튜브서 구경하고 오세요"2023.05.02
- 트위터에 불법 촬영된 '슈퍼마리오' 영화 노출돼2023.05.01
배스킨라빈스는 챗GPT 광고 영상과 함께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5월 이달의 맛 출시를 알리기 위해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챗GPT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 영상과 이벤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