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AI 전문기업 인텔리빅스(대표 장정훈)는 자체 개발한 얼굴인식 기술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바이오인식시스템 성능시험 인증에서 ‘얼굴인식 정확도100%·에러율 0%’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통과한 바이오인식시스템 성능시험인증은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K-NBTC)가 시험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인증하는 테스트다. 바이오인식시스템에 대한 알고리즘 성능을 시험 평가 및 인증을 실시해 결과를 제공한다.
이번 인증에서 인텔리빅스 얼굴인식 기술인 ‘IntelliVIX-FR 3.0’는 조명 방향, 표정 변화, 포즈, 액세서리 등 전체 시험 항목에서 얼굴인식 에러율 0%를 기록하며 높은 성능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인텔리빅스는 수백만 이미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얼굴인식 DNN모델을 자체적으로 확보했는데, 독자적으로 개발한 엔드 투 엔드(End to End) DNN 얼굴 인식 엔진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얼굴 검출부터 얼굴 인식까지 기존 성능시험 결과 대비 향상된 성능으로 이번 인증에 통과했다.
관련기사
- 인텔리빅스, AI로 밀집 군중 이상 여부 판별 솔루션 시범 적용2023.01.17
- AI로 ATM기기 앞 이상행동 탐지···인텔리빅스 신한은행에 솔루션 공급2022.12.23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2024.11.15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2024.11.14
인텔리빅스는 얼굴인식 기술을 영상보안, 출입통제, 금융서비스, 컨텐츠 검색 등 다양한 분야에 제공했다. 대표적으로 인천공항 내 출입국 관리시스템에 얼굴인식 서비스를 시범운영 한 '인공지능(AI) 식별추적시스템 구축 실증 과제'를 수행한 바 있다. 또 U+TV에서 제공하는 VOD 컨텐츠 시청 중 출연자의 이름과 출연 작품이 확인가능한 ‘이거 찾으세요?’ 서비스에도 인텔리빅스 기술이 적용됐다.
장정훈 인텔리빅스 대표는 “ITS 돌발상황검지 시스템 성능평가에서 오경보 0%를 기록하며 ‘최상급’을 획득한데 이어 이번 인증을 통해 향상된 인텔리빅스의 얼굴인식 기술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인텔리빅스의 얼굴인식 기술이 활용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