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1분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한 실적을 거뒀다. 아마존은 1~3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 늘어난 1천274억달러(약 170조5천370억원), 순이익은 31억7천만달러(약 4조2천433억원)로 집계됐다고 27일(현지시간) 공시했다.
1분기 매출은 미국 금융정보업체 레피니티브 추정치(1천245억달러)를 30억달러(약 4조원)가량 웃돌았다. 순이익 역시 업계 전망치(22억4천만달러)를 약 10억달러(약 13천380억원) 상회했다.
아마존웹서비스(AWS) 매출은 213억5천만달러(약 285천790억원)로 작년 1분기보다 16% 증가했고, 월가 예상치(212억2천만달러)를 넘어섰다. 단, 영업이익(51억2천만달러)이 시장조시가관 스트리트어카운트 기대치를 6천만달러(약 800억원) 밑돌았고, 영업이익률(24%)은 2017년 이후 가장 저조한 수치를 나타냈다.
광고 매출의 경우 작년 같은 기간보다 23% 늘어난 95억달러(약 12조7천200억원)로 시장조사기관 스트리트어카운트가 전망한 91억달러(약 12조1천840억원)를 웃돌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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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광고 사업이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는데, 이는 머신러닝에 대한 투자 덕분”이라고 말했다. 브라이언 올사브스키 아마존 최고재무책임자는 “이달 클라우드 매출 성장률이 1~3월 대비 500베이시스포인트(bp) 낮다”며 “비용을 최적화하는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은 2분기 1천270억~1천330억달러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레피니티브는 아마존 4~6월 매출을 1천298억달러(약 173조7천760억원)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