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2020년 선보인 헤일로 건강 관리 서비스를 7월 말 종료한다.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26일(현지시간) 아마존이 헤일로 사업 부문을 없애고 7월 31일 서비스 문을 닫는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전날 헤일로 이용자를 대상으로 7월 31일부터 최근 출시한 수면 추적기 헤일로 라이즈를 포함한 모든 기기 지원을 중단한다는 이메일을 발송했다.
또한 아마존은 헤일로 사업 부문 직원 일부를 해고 중이다. 정확한 해고 규모는 밝혀지지 않았다.
아마존 스마트홈·건강 부문 멜리사 차 부사장은 직원들에게 "헤일로 프로그램 종료하기로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 최근 헤일로는 불확실한 경제 환경과 치열한 경쟁 등 상당한 역풍에 직면했다"며 "우리는 자원 우선순위를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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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은 최근 12개월 이내 구매된 헤일로 기기와 액세서리를 전액 환불해 줄 방침이다. 또한 아직 이용하지 않았으나 미리 구매한 헤일로 구독 비용도 환불해 준다. 매월 서비스 요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추가 구독 요금이 지불되지 않는다.
아마존은 8월 1일부터 모든 헤일로 기기와 앱 작동을 멈추고, 남아있는 데이터를 삭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