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버추어 파이터 5 파이널 쇼다운’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EX 아키라’와 ‘EX 파이’ 등 신규 콜라보 파이터를 추가했다. 공격형 파이터 ‘EX 아키라’는 리더 스킬로 ‘파이터의 공격력과 타격형 스킬로 주는 피해량 증가’를 보유하고 있다. 전투 시 가드를 해제하고 석화 효과를 부여하거나 적중된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방어형 파이터 ‘EX 파이’는 리더 스킬로 ‘파이터의 기본 공격과 타격형 스킬 대미지 및 공격 속도 증가’를 보유하고 있다. 전투 시 특정 상태 이상에 걸린 대상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등 강력한 팀 버프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콜라보 파이터 ‘사라 브라이언트’와 ‘재키 브라이언트’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넷마블에프앤씨, 대한항공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위한 MOU 체결2023.04.25
- 넷마블 뉴미디어, 'SNS 소통 경쟁력' 6년 연속 게임부문 1위2023.04.25
- 넷마블문화재단, 초등생 학부모 대상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개최2023.04.24
- 넷마블-코웨이, '지구의 날' 맞아 전국 소등행사 동참2023.04.24
넷마블은 콜라보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초대 스타일 아키라’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이벤트 소환을 통해 ‘초대 스타일 사라’를 획득 가능한 콜라보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도전 단계 클리어 여부에 따라 콜라보 특별 아이템을 포함한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콜라보 보스 쇼다운’을 오픈했다. 또 콜라보 파이터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실시간 3대 3 대전 ‘콜라보 드림매치’와 아케이드 스타일로 구현된 미니 레이싱 게임 ‘재키의 스피드 레이싱’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