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KB국민은행 알뜰폰 '리브엠' 멤버십 이용자에게 자사 맞춤형 구독 서비스 '유독'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된 유독은 이용자가 생활 방식에 따라 ▲OTT·뮤직 ▲자기개발 ▲반려동물 ▲생활·편의 ▲패션·뷰티 ▲키즈 등 다양한 분야 제휴 서비스를 조합해 구독하는 플랫폼이다. 총 60개 제휴처에서 할인 받을 수 있고, 통신사 관계없이 가입할 수 있다.
리브엠은 알뜰폰 멤버십을 운영하면서 편의점 이용 쿠폰, 커피 상품권 등 브랜드 자체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이용자 경험 혁신을 위해 유독의 구독 할인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리브엠 멤버십 가입자가 유독 제휴처 중 1가지를 구독하면 월 6천원씩 연간 최대 6회 할인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리브엠 이용자가 유독에서 월정액 1만450원의 '유튜브 프리미엄'을 선택하면 기본 5%에 추가 6천원을 할인 받아 월 3천928원에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다른 제휴처와 조합해 구독하면 할인 폭은 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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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LG유플러스는 KB국민은행의 생활 밀착형 플랫폼인 'KB 월렛' 앱에서도 유독의 할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멤버십을 운영하는 알뜰폰 사업자가 늘어나면 자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더 많은 알뜰폰 이용자가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