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의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 상품 탐색부터 결제까지 이용자 편의성을 제고하고자 홈 화면을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요마트는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동시에,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개인화된 상품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큐레이션 추천은 고객 주문 이력을 토대로 고객 마다 선호하는 상품을 추천하는 ‘추천 상품’과 이용자와 가까운 요마트에서 가장 잘 팔리는 상품을 알려주는 ‘우리동네 인기상품’, 그리고 ‘1+1 이벤트 상품’ 등으로 개편된다.
카테고리도 세분화했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전체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상품을 일일이 스크롤을 내려가며 찾았다면, 이번 개편으로 쉽고 빠른 쇼핑 경험을 제공해 준다. 또 요기요 앱 내 모든 상품과 비교하며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검색 엔진도 통합했다.
또 고객 배달지 기준으로 배달 예상 시간을 보다 정확하게 노출함으로써 배달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관련기사
- 요마트, 물가안정 주말 특가 기획전 진행2023.04.14
- 요기요, 요마트 3월 할인 기획전 진행2023.03.09
- 요기요, '요마트 라이브' 베타 서비스 시작2022.10.13
- 요기요 요마트, 지방 재구매율 40% 돌파2022.08.18
요마트 개편을 맞아, 5월 한 달 동안 고객 대상 여러 이벤트도 진행한다. 요마트를 이용한 후 사진으로 후기를 남긴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자동 지급한다. 최대 20% 요마트 할인 쿠폰을 받아볼 수 있는 랜덤뽑기 이벤트와 첫 구매자를 대상으로 최소 주문금액 3만원 이상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우현 요기요 신사업본부장은 “요마트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온라인 장보기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최적의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