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는 오픈소스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을 적용한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육센터 시스템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2022년 클라우드 전환 성공사례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지난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육센터 수강신청 홈페이지의 접속자 폭증 시점에 대응하고자 하이퍼프레임으로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 등을 미리 증설한 바 있다.
그 결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고충상담원 2분기 수강신청을 원활하게 할 수 있었다. 증설된 서버로 동시간대 접속자 분산을 할 수 있었다. 진흥원 관계자는 기존 페이지마다 약 5~10분 정도 접속 지연이나 오류가 발생했던 것과 달리 페이지 로딩 속도가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 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사(MSP) 기업 및 기관 담당자와 사전 컨설팅도 진행했다. 주로 서버 증설 계획, 클라우드 자원 정책 등을 논의하며 협업했다. 이를 통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업무와 시스템 운영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
관련기사
- 티맥스소프트,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 '미들웨어' 공급2023.04.12
- 티맥스소프트-VM웨어, 일본 디지털 전환 비즈니스 확대2023.04.11
- 티맥스소프트, 지난해 영업이익 620억원 기록2023.04.03
- 티맥스소프트, '하이퍼프레임' 고도화로 클라우드 사업 확대2023.03.07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을 비롯해 수강신청에 참여한 교육생들까지 클라우드 전환 효과를 직접 체감할 정도로 개선된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시스템 안정성을 제고하는 데 하이퍼프레임이 핵심 역할을 하면서 강력한 오픈소스 미들웨어 기술력과 제품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는 것이 매우 뜻깊다"고 전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오픈소스 미들웨어 제품을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해 통합 제공하는 하이퍼프레임을 공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