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브랜드 리뉴얼

"소스 및 드레싱 등 제품군 확대"

디지털경제입력 :2023/04/24 08:25

CJ제일제당이 브랜드 ‘백설’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는 브랜드 로고나 제품 패키지 등 디자인 변경은 물론이고 제품군 확대까지 포함됐다.

로고는 보다 간결한 형태의 ‘눈꽃별’ 이미지로 바뀌었다. 새 로고는 식용유·밀가루·설탕·소스 등 제품 겉면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기존 백설 로고(사진 왼쪽)와 신규 로고.

제품 포트폴리오는 소스·드레싱 제품군을 추가해 적극 육성하다는 게 회사 계획이다. 간편양념 '다담'과 액젓' 하선정'을 백설의 하위 브랜드로 편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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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관계자는 “트렌드 변화를 반영하고 새로운 요리 문화를 이끌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백설은 국내 최초로 설탕을 생산한 CJ제일제당의 첫 브랜드다. 1960~70년대에는 ‘백설표’ 밀가루·식용유·조미료를 출시하고, 이어 1980~90년대에는 햄·양념장 등 주요 요리 소재 제품을 선보였다. 2022년에는 단일 브랜드로 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