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기기 업체 TJ미디어가 이동이 자유로운 가정용 노래방 'TKR-370HK'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정용 노래방 TKR-370HK는 블루투스 스피커,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공간 제약 없이 어디서나 노래방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가정용 반주기는 TV나 대형 모니터와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공간적 한계가 있었다.
신제품은 블루투스 스피커와 유선 연결하고 TJ노래방 가정용 앱에서 '와이파이비디오'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스피커는 노래를, 스마트폰은 가사 화면을 재생한다.
제품은 영업용 반주기와 동일하게 6만여 곡을 탑재했다. 세계 각국 인기곡 등 다양한 장르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취향에 맞는 배경 영상을 선택하고, 반주기에 부착된 뮤직, 마이크, 에코 볼륨 튜너로 음향을 조절할 수 있다.
TKR-370HK는 한 번 신곡 인증을 하면 해당 월까지 출시된 모든 신곡을 일괄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을 적용해 신곡 구매 비용부담을 줄였다. 와이파이만 연결하면 자동으로 신곡을 업데이트해 반주기에서 바로 신곡을 인증할 수 있다.
관련기사
- TJ미디어, '자동차 노래방' 출시…르노 QM6·XM3 서비스2023.03.30
- 요즘 경로당 필수템?…TJ "이동식 노래방 문의 늘어"2023.03.16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2024.11.17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2024.11.17
외관은 고광택 블랙 코팅 본체에 무드 조명을 더했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세워둘 수 있도록 거치형 홈을 지원한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국내에 노래방 서비스가 보급된 지 34년 만에 디자인이나 기능 면에서 새로운 진화를 끌어낸 제품"이라며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영업용과 동일한 수준의 고품질 노래방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