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9 밝혔다.
국내 최초로 실시되는 장애인 게임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사업에 카카오게임즈는 후원금 1억 원 및 사업 전반을 리딩하며, 아름다운재단은 사업 운영 총괄, 국립재활원은 자문 담당을,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사례 관리 및 연구 등 사업을 수행한다.
해당 지원사업의 경우 일률적으로 동일한 보조기기가 아닌 장애인이 게임에 접근하기 위한 장애인 신체특성과 사용 환경, 상황에 적합한 보조기기를 지원함으로써 장애인들이 게임을 통해 더 나은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사업수행기관인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사업 신청자들의 장애 특성과 주요욕구 및 사용환경 등을 고려해 적합한 보조기기를 개별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온라인 게임을 희망하는 서울시 및 경기도 거주 지체·뇌병변 장애인 30명에게 ▲입력장치(키보드, 마우스, 스위치 등 PC, 태블릿, 휴대폰 연동 기기) ▲보조장치(팔 받침대, 거치대, 액세서리 등 기기 사용 보조) ▲자세 유지장치(책상, 의자,벨트 등 기기 사용을 위한 자세 보조기기) 등을 지원한다.
신청자는 1인 230만원 내외로 필요성과 활용목적에 맞춰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한국GM, 사내 장애인 운영 베이커리 오픈2023.04.19
- 삼성전자서비스, 장애인·고령자 위한 특화 서비스 강화2023.04.19
- 에쓰오일,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 1억원 후원2023.04.18
- 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지원 사업자 모집2023.04.17
사업 접수 기간은 5월 12일까지이며, 이메일을 통해서만 접수 가능하며,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강인학 센터장은 “국내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사업으로 게임의 순기능을 통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여가생활의 차별적 요소를 제거하고, 사업수행기관인 센터의 전문성을 발휘해 장애인의 욕구와 사용 환경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보조기기가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말했다.